본문 바로가기
리뷰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 양장피

by 새우마요 2020. 11. 29.

이마트 트레이더스 추천상품으로 양장피를 소개합니다.

저희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한 달에 한 번 정도 방문 하는데요. 술안주가 필요할 때면 양장피를 꼭 사오곤 합니다. 양장피 하나만 있으면 다른 안주 필요 없더라고요. 연어회와 양장피를 두고 뭘 사갈지 항상 고민하는 것 같아요.

 

이날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천 옥길점에 갔다가 양장피를 보고는 그냥 지나칠 수 없어 하나 들고 왔습니다. 가격은 14,900원 정도 합니다. 중국요리집에서는 2만5천원~ 3만원 정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선 양장피를 저렴함 가격에 살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양이 적을까요? 맛이 별로일까요? 절대 아니거든요. 전 손님 초대 요리가 고민일 때 이거 사서 대접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그만큼 맛있다는 뜻이겠죠?

 

양장피란 무엇일까?

전 아직도 중국음식 중에서 양장피, 유산슬, 팔보채... 이런 요리들이 낯설고, 어떤 요리인지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양장피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양장피

양장피는 각종 채소와 해산물을 넣고 매콤한 겨자향으로 입맛을 돋우는 한국식 요리이다. 양장피란 전분을 이용해서 만든 피 두 장을 겹쳐 만든 피를 뜻하기도 한다. 전분으로 만든 피의 식감과 판매처 때문에 해파리로 착각되기 쉽다. 보통 손가락 한 마디 정도 폭의 넓적한 국수 모양을 하고 있다. (출처: 위키백과)


 

위에 사진에 보이는 전분으로 만든 투명한 피가 양장피를 뜻하나 봅니다. 저두 이제까지 해파리를 말하는 줄 알았어요. 이제 양장피가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았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장피에는 이렇게 노란 겨자소스가 들어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소스엔 겨자소스를 사용하며, 겨자분을 묽게 만들어 기호에 따라 식초나 물엿을 넣어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 소스가 정말 매력적이에요. 소스 맛으로 먹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살짝 코가 찡긋 해지는 알싸한 맛이라서 중독성이 강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장피에 들어가는 재료들도 살펴볼까요?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양장피와 양파, 피망, 당근, 버섯, 양배추, 해파리, 오징어, 소고기, 크래미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어떤 재료가 들어 있는지 아래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장피 재료: 크래미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장피 재료: 피망, 당근, 양파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장피 재료: 표고버섯, 소고기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장피 재료: 해파리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장피 재료: 오징어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장피 재료: 고구마전분으로 만든 양장피

 

먹는 방법은 함께 들어 있는 겨자소스를 양장피에 부어서 골고루 잘 섞어준 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겨자소스가 한 곳에 쏠려 있으면 코뻥! 눈물 찔끔!! 할테니까요. 비닐 장갑을 끼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겨자소스가 여유 있게 들어 있는 편이라서요. 전 집에 있는 채소나 크래미 등을 더 첨가해서 먹기도 합니다. 그러면 양이 더 푸짐해지니 좋더라고요.

 

채소와 해산물이 겨자소스에 골고루 잘 섞여진 모습입니다. 다시 봐도 군침이 도네요.

 

채소와 해산물과 양장피를 한 젓가락에 골고루 집어서 한 입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정말 술을 부르는 맛이지요. 술안주로는 양장피 이만한 것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이날 남편과 저는 술잔을 기울이며 양장피를 나눠 먹고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웠답니다.

 

처음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오픈 했을 때 즉석 코너에 있는 양장피가 정말 유명한 메뉴였다고 합니다. 싼 가격에 푸짐한 양이라서 트레이더스의 대표 메뉴가 된 것이겠지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가신다면 양장피 꼭 한번 사 먹어 보세요. 정말 강력 추천 드립니다.^^

 

2020/02/10 - [정보] - 트레이더스 갈 때마다 사오는 추천 상품 리스트

2020/11/25 - [정보] - 꿀 탄소동위원소비/ 꿀 종류/ 꿀 효능/ 꿀 부작용

2020/11/23 - [정보] - 경옥고스틱/ 경옥고재료/ 경옥고효능/ 경옥고부작용/ 경옥고가격

2020/11/21 - [정보] - 냉동가래떡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 방법

2020/11/20 - [정보] - 테일러 푸룬주스/딥워터 변비 해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