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레드키위의 효능과 후숙방법, 보관법

by 새우마요 2020. 11. 11.

제주레드키위의 효능과 후숙방법, 보관법에 대하여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키위라고 하면 그린키위와 골드키위만 있는줄 알았는데 레드키위라는 것도 있더라고요.

지인이 맛 보라고 제주산 레드키위를 조금 선물해주었는데.. 한 번 먹어보고 그 맛에 반해버렸답니다.

 

 

 

 

 

전 그린키위는 신 맛이 너무 강해서 요리하는데만 사용하고, 골드키위도 조금 먹고 마는 정도인데.. 

레드키위는 정말 달고 맛있더라고요. 아이들도 서로 먹겠다고 싸울 정도였습니다. 후숙을 잘 해야 맛도 더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이시간 레드키위의 효능과 후숙방법, 보관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드키위는 10월 쯤 나오는 제주 특산품이라고 해요. 아직은 많이 안 알려져 있는 특수과일입니다. 레드키위는 키위와 무화과가 만나 탄생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레드키위는 다른 키위에 비해 싸이즈는 작고, 당도는 가장 높다고 합니다. 겉 껍질에 털이 없고 맨질맨질하더라구요. 껍질에 영양소가 많다고 해서 껍질째 드시는 분도 있다고 하네요.

 

 

 

 

 

반으로 자르면 빨간 속살이 보여요.  참 예쁘죠? 부드러운 과육에 달콤한 맛까지 합쳐져서 한번 손 대면 멈출 수 없는 아주 매력적인 맛이랍니다.

 

 

 

 

 

 

 

레드키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레드키위효능- 변비에 효과

 

레드키위에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레드키위는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를 모두 갖고 있는데요. 수용성 식이섬유는 장 연동 운동을 돕고, 불용성 식이섬유는 장 속 잔여물을 끌고 내려가 변비 개선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레드키위효능- 빈혈에 효과

 

레드키위에는 철분 흡수를 촉진시켜서 빈혈 예방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엽산과 철분이 많아서 임산부와 남녀노소에게 모두 유익한 과일입니다.

 

 

 

 

 

 

 

레드키위효능- 면역력 강화

 

레드키위는 오렌지의 2배, 사과의 20배, 귤의 5배나 더 많은 비타민C작용으로 면역력을 키워주며, 노화방지를 위한 항산화 물직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비타민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부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레드키위 후숙방법과 보관법

 

 

 

 

 

 

레드키위는 익지 않은 채로 수확해서 익혀 먹는 과일이에요. 후숙 되지 않은 레드키위는 신맛이 엄청나게 강하기 때문에 꼭 후숙해서 드셔야 합니다. 보통 냉장고나 김치 냉장고에 레드키위를 넣어서 보관하면 되고요.

후숙방법은 간단해요. 먹을 만큼만 꺼내서 실온에 4-5일 두면 됩니다.

 

 

후숙이 되었는지 어떻게 아냐고요? 지나다면서 레드키위가 보이면 한번씩 손가락으로 눌러보면 됩니다.

삭짝 눌러진다 싶으면 그때 먹으면 되요. (정말 간단하죠?) 레드키위는 냉장고에서 후숙 시키는것 보다 실온에서 후숙시켜야 당도가 더 오른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레드키위의 효능과 보관법, 후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방면으로 몸에 좋은 레드키위 올바른 방법으로 맛있게 잘 드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