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김치부침개 바삭하게 만드는 법 라이스페이퍼 활용요리

by 새우마요 2024. 1. 11.

추운 계절이 다가오고 눈이 오거나 비가 오면 생각나는 음식이 있지요? 바로 김치부침개인데요. 매번 도전해 봐도 김치부침개를 바삭하게 만드는 게 쉽지가 않더라고요. 오늘은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하여 김치부침개를 바삭하게 만드는 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치부침개 바삭하게 만드는 법

 

▶ 재료: 김치, 부침가루, 오징어, 물, 라이스페이퍼

 

 

 

 

김치부침개 반죽 만들기

 

1. 부침가루 1컵, 물 2컵을 넣고 덩어리 지지 않게 잘 풀어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2. 반죽에 잘게 썬 김치와 오징어를 넣고 섞어주세요.

 

이렇게 하면 일단 반죽은 완성입니다.

 

 

 

 

김치부침개를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그 비법은 바로 라이스페이퍼입니다. 라이스페이퍼는 월남쌈을 해 먹을 때 사용하는 재료인데요. 요즘 라이스페이퍼 활용 요리가 많더라고요. 김치부침개를 만들 때도 활용하면 간단하게 바삭한 부침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라이스페이퍼를 활용하여 김치부침개 만드는 법

 

자 이제 김치부침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르고 김치부침개 반죽을 올려 얇게 펴 주세요. 이때 반죽의 크기는 라이스페이퍼와 비슷한 크기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반죽을 올리고 아랫면이 익는 사이에 라이스페이퍼를 따뜻한 물에 담가 적혀주세요.

 

 

 

3. 그 다음 김치부침개 반죽 윗부분에 라이스페이퍼를 올려 쫙 펴주세요.

 

 

 

4. 반죽을 뒤집어서 노릇노릇하게 부쳐주세요.

 

 

 

5. 라이스페이퍼 올려진 김치부침개가 완성되었습니다.

 

 

 

비주얼이 어떤가요? 윗면을 손톱으로 두드리면 딱딱 소리가 날 정도로 바삭거립니다.

 

 

 

 

 

 

 

 

부침개를 하면 끝부분만 바삭거려서 그 부분을 먹으려고 쟁탈전이 벌어지는데요. 이렇게 라이스페이퍼를 올려서 부치니 전체면이 바삭해져서 싸울 일이 없더라고요. 김치부침개 전체 부위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요리 초보들은 김치부침개를 바삭하게 만들기가 참 어려운데요.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한 방법 어떤가요? 어렵지 않지요?

저두 이제 김치부침개 만들 때마다 라이스페이퍼를 꺼내야겠어요. 바삭한 부침개 만들고 싶을 땐 라이스페이퍼 활용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팔도 점보도시락 조리법과 4식구가 먹어 본 맛과 후기

팔도 점보도시락 조리법과 4 식구가 먹어 본 맛과 후기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편이 최근에 무슨 보물이라도 발견한 듯 급하게 연락이 왔더라고요. 점보도시락 발견했다고 사 간다고

momomommy.tistory.com

 

 

 

남은 양념치킨 에어프라이어로 데우기(온도와 시간 꿀팁)

남은 양념치킨 에어프라이어에 데워 먹는 여러가지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말인 어제 저녁으로 치킨을 시켜 먹었습니다. 아이 둘이 치킨 좋아하는 취향이 달라서 한 마리는 네네치킨

momomomm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