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00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해결방법

by 새우마요 2024. 3. 13.

휴대폰에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00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라고 나올 때 해결방법

 

 
 
휴대폰 네이버 앱에서 여행상품을 검색하는데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려고 하자 계속 오류가 났습니다.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tivan.naver.com 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계속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재시도'를 눌러보아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습니다. 
 
 

 
 
일시적인 문제인가 싶어서 휴대폰을 껐다가 다시 켜보기도 하고, 네이버 앱을 삭제 했다가 다시 깔아보기도 하고, 다른 브라우저 앱을 사용하여 접속을 해봤는데도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가족의 핸드폰으로 시도해 보았는데 그 폰으로는 잘 되더라고요. 이건 아무래도 제 휴대폰 설정의 문제인 것 같아 검색을 해 보니 해결 방법이 나와있어서 저도 공유해 봅니다.
 
 

 

 
 

휴대폰에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00에서 연결을 거부했습니다'라고 나올 때 해결방법 알려드릴게요.

 

1. 휴대폰 <설정>으로 들어가세요.

 
휴대폰 초기화면의 상단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이렇게 오른쪽 위부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이 있습니다. 그걸 눌러주세요.

 
 

2. <연결>에 들어가세요.

 

 
 

3. <기타 연결 설정>을 누르세요.

 

 
 

4. <프라이빗 DNS>로 들어가 주세요.

 

 
 

5. 제일 위쪽에 있는 <사용 안함>에 체크해 주세요.

 

 
 

6. 뒤로 가서 '프라이빗 DNS 사용 안함' 으로 잘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이렇게 변경해 주니 사이트 연결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여행 상품 사이트로 잘 들어가 지네요. 어렵지 않게 설정만 바꿔서 사이트 연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저와 똑같은 사이트 연결 문제로 답답해하셨을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