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부평 삼산동 치과 서울바른플란트치과 치료 후기

by 새우마요 2023. 12. 23.

부평 삼산동 치과 서울 바른 플란트치과에서 치료받았던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서울바른플란트치과의원

 

▶주소: 인천 부평구 체육관로 30 (굴포천역 8번 출구에서 400m)

 

▶ 전화: 032-275-2222

 

▶ 진료시간

 

월: 09:30~ 오후 6시 30분

화: 09:30~ 오후 6시 30분

수: 09:30~ 오후 12시 30분

목: 09:30~ 오후 6시 30분

금: 09:30~ 오후 6시 30분

토: 09:30~ 오후 2시 30분

 

매일 휴게시간: 오후 12:30~ 2:00

 

 

 

 

서울바른플란트치과 치료 후기

 

어느날인가부터 제 윗니 작은 어금니 사이에 음식이 끼기 시작했어요. 음식을 먹을 때마다 치실을 사용하며 음식물을 빼내기도 하면서, 그냥 그냥 불편함을 감수하며 지냈는데요. 어느 날 뭔가 깨졌다! 싶은 거예요. 이 사이에 혀로 감지할 수 있는 정도의 크랙이 생겼고 음식물은 더 그 사이로 박히기 시작했어요.

 

 

누가 그러더라고요. 치아에 이상이 발생하면 빨리 갈수록 돈이 덜 든다고요. 그런데 그걸 알면 선도  왜 이렇게 겁이 날까요? 미루고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엔 한 달도 지나서 치과를 가기로 합니다. 

 

 

 

 

 

친한 지인이 추천해 준 병원으로 가기로 했어요. 그것도 당일날 준비를 다 하고 나가면서 치과에 전화를 했습니다. 저는 치과에 가는 게 두려워서 차라리 예약이 안되길 바라면서 전화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웬걸요? 지금 바로 오시면 될 것 같다고 하네요. 아이고야. 이제 물러날 수가 없구나. 흑흑.

 

 

 

그렇게 찾아간 병원은 바로 서울바른임플란트치과입니다.

 

 

 

 

 

 

 

접수할 때 누구 소개로 왔냐고 물어보시길래 지인 이름을 말씀드렸어요. 저에게 무슨 혜택이라도 있나 기대했는데 아무것도 없었답니다. 혹시 지인이 다음 진료 받을때 혜택이 있으려나요? 그건 물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드디어 진료시간. 젊고 밝은 에너지의 남자 선생님이셨어요. 저에게 불편한 곳 물어보시고는 엑스레이 확인하시고 바로 상담해 주셨습니다. 예전에 때웠던 이의 옆 부분이 썩어서 깨진 거고, 이번엔 썩은 부분 치료와 함께 때운 부분을 제거하고 크라운을 씌워야 한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신경치료는 권하지 않으셨어요. 신경은 최대한 살리는 게 좋은 거라고요. (전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대부분의 치과는 보통 이와 이 사이가 썩으면 2개의 이를 다 치료할 것을 권하시는데요.(그렇게 안 하면 아주 큰일 나는 것처럼 말씀하시죠.) 여기는 아주 쿨하게 지금 불편한 이만 당장 치료하고, 다른 이는 사용하다가 불편하면 그때 와서 치료해도 된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깜짝 놀랐어요. 지인이 이 치과는 과잉진료 안 한다고 해서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데, 정말 맞더라고요. 

 

 

 

 

 

그래서 당장 급한 이만 치료하기로 했고, 그날 바로 치료하고 크라운 본을 떴습니다. 가격은 50만 원이었어요.(윗니 하얀색 레진 크라운) 치료 전에 제가 겁이 많아서 치과 치료 힘들어한다고 말씀드렸더니 알겠다고 하시면서 중간중간 안심시켜 주시고 아프면 표시해 달라고 계속 말씀해 주셨어요. 마취하고 하는 치료라서 아프진 않았지만 심리적으로도 불안하지 않게 잘 체크해 주시는 것 같았어요. 손도 어찌나 빠르신지 그 점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제가 다녔던 치과들은 본뜨고 나서 1주일은 기다려야 했는데요.  여기는 이틀 후에 오면 된다고 해서 그 점 또한 놀랐습니다. 제가 너무 오랜만에 치과를 간 건가요? 요즘 다른 치과도 이렇게 빠른가요? 본 뜨고 이틀 후 그것도 첫 진료시간(9시 30분)에 가서 크라운을 씌웠어요.  시간으로 따지면 총 24시간이 안되네요. 진짜 빠르죠? 

 

 

 

어디 또 불편한 곳은 없냐고 물으셔서 평소에 어금니 쪽이 거칠어서 신경이 쓰인다고 말씀드리니, 그 부분 확인하시고 매끈하게 갈아주셨습니다. 크라운 덮는 것도 잘 맞게 끼워주셨는지 지금껏 불편하지 않게 잘 쓰고 있습니다.

 

 

 

 

 

또 이병원이 다른 곳과 달랐던 점은요. 약을 처방해 주시더라고요.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등이 들어있는 약이었어요. 3일 치 주셨는데.. 위장장애만 일으키지 않는다면 3일은 다 먹어주라고 하셨네요. 치과 다니면서 약 처방받는 건 또 처음이라 기억에 남았어요.

 

 

 

 

 

서울바른플란트치과 후기 간단 요약

 

1. 친절하다(의사 선생님, 간호사선생님, 직원분들 모두 친절해요)

2. 과잉진료 없다.

3. 설명을 조곤조곤 잘해주신다.

4. 손이 빠르시다.

5. 크라운 본뜨고 나면 빨리 나온다.

6. 처방약이 있다.

 

 

 

 

 

주변에 치과는 정말 많지만 마음에 드는 병원 고르는 게 쉽지 않거든요. 그래서 제가 경험한 것을 토대로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부평 삼산동에서 치과 고르실 때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