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더미식 육즙만두 조리법과 장점, 단점, 만두국 끓인 후기

by 새우마요 2024. 1. 14.

이정재 님의 광고를 보고 더미식 육즙만두를 사 보았습니다. 광고에서 "한입 베어 물자 육즙이 펑!" 하고 육즙이 나온다는 말이 진짜일까 반신반의하며 구매해 보았는데요. 더미식 육즙만두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더미식 육즙 만두의 특징

 

더미식 만두는 12시간 저온 숙성으로 한껏 응축시킨 진한 육즙이 특징입니다. 기본을 지킨 재료들로 정성 들여 만들어 냉동만두에서 찾기 힘들었던 촉촉한 맛을 살렸다고 합니다. 더미식 셰프팀이 From the scratch 비법 레시피로 만든 더미식 육즙 고기교자는 집에서도 맛집 만두를 먹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

 

 

 

 

더미식 육즙고기교자의 핵심 비법

 

1. 국내산 냉장 돈후지와 야채를 큼지막하게 썰어내어 식감이 살아있는 만두소(씹는 맛이 살아있음)

2. 12시간 저온숙성하여 가둔 풍부한 돼지고기의 육즙

3. 육수 반죽으로 1만 번 치대어 더욱 쫄깃한 만두피

 

 

 

 

더미식 육즙만두 영양정보

 

총 내용량 350g에 625kcal

 

나트륨 1,070mg, 탄수화물 59g, 당류 7g, 지방 31g, 트랜스지방 0.1g, 포화지방 10g, 콜레스테롤 55mg, 단백질 28g

 

 

 

 

더미식 육즙만두의 다양한 조리법

 

찜기 조리법

 

1. 적당량의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2. 채반 위에 냉동상태의 만두를 겹치지 않게 놓아주세요.

3. 강한 불로 7분간 조리해 주세요.

(불 세기에 따라 조리시간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프라이팬 조리법

 

1.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붓고 예열해 주세요.

2. 냉동 상태의 만두를 올려주세요.

3. 약 7~8분간 노릇해질 때까지 뒤집어가면서 조리해 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1. 봉지에 냉동상태의 만두 6알을 넣어주세요.

2. 밥숟가락 5~6개 분량의 식용유를 투입 후 흔들어 주세요.

3. 식용유로 코팅된 만두를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주세요.

4. 180℃에서 약 11분 정도 조리해 주세요.

 

 

더미식 육즙만두의 원재료명

 

돈후지(국내산), 양파(국내산), 밀가루 1(밀: 미국산, 호주산), 돈지방(국내산), 양배추, 즉석닭육수(진한닭육수, 정제소금, 설탕, 후추), 밀가루 2, 부추, 대파, 두류가공품(탈지대두), 기타 가공품 1, 마늘, 콜라겐, 기타 가공품 2, 복합조미식품 1, 정제소금, 효모식품, 찹쌀가구, 양조간장, 참기름, 복합조미식품 2, 복합조미식품 3, 복합조미식품 4, 기타 식용유지가공품, 흑후추분말, 당류 가공품

 

 

 

 

더미식 육즙만두 장점

 

1. 육즙이 풍부하고 고기맛이 많이 느껴져요.

2. 조미료맛이 안 나요.

3. 만두피가 두껍지 않고 쫀득쫀득하며 쉽게 찢어지지 않아요.

4. 너무 짜거나 싱겁지 않고 간이 적당해요.

5. 찜, 굽기, 끓이기 어떤 조리방법을 사용해도 육즙이 그대로 유지되고 맛있어요.

 

 

 

 

 

더미식 육즙만두 단점

 

1. 포장용기에 지퍼백이 안 달려있어서 보관 시에 불편합니다. 1 봉지에 10개 정도가 들어 있어서 1-2인분 양으로 되어있지만 한 번에 다 먹지 못하고 남긴다면 다른 용기에 덜어 보관하거나 봉지클립으로 잘 밀봉해두어야 해요. 

2. 350 g× 2개의 가격이 8~9000원 정도로 가격이 비싼 편이에요.

 

 

 

 

 

 

더미식 육즙만두로 만두국 끓이기

 

더미식 육즙만두를 넣어 떡만두국을 끓이기로 했습니다. 냉동 떡과 냉동 만두를 꺼내어 준비해 놓았어요.

 

 

 

 

더미식 육즙만두의 크기는 손이 작은 여자 성인 손가락 두 개 정도의 크기입니다. 고향만두보다는 크고 비비고만두보다는 살짝 작은 크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입에 넣기에는 크고 두 입정도로 먹으면 좋을 크기예요.

 

 

 

 

더미식 육즙만두로 끓인 만두국을 완성했습니다. 보통 만두국을 끓이면 만두가 국물에 불어 만두피가 풀어지고 속이 흘러나오기도 하는데 미식만두는 단단해서 안 풀리니까 그 점이 정말 좋았어요. 저는 평소에 고향만두로 만두국을 자주 끓여 먹었었는데 확실히 비교가 되네요. 

 

 

 

저는 만두가 풀어지면 국물도 탁해지고 지저분해져서 먹기 싫어지거든요. 그런 면에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만두 마니아인 남편의 평으로는 자기가 고향만두를 제일 좋아하는데, 더미식 만두로 만든 만두국이 더 고급진 맛이 난다고 하네요. 속이 꽉 차고 부드럽다고 표현해 주었어요. 앞으로도 또 먹어보고 싶다고 하는 걸 보니 정말 맛이 있었나 봅니다.

 

만두국 끓일때마다 고향만두 외에 어울리는 맛있는 만두를 찾고 싶었는데요. 이제부터는 고민없이 더미식 육즙만두를 선택하면 될것 같아요. 더미식 육즙만두로 끓인 만두국 성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