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나만의 계란 보관법으로 쉽게 계란 보관해요.

by 새우마요 2020. 12. 1.

나만의 계란 보관법으로 쉽게 계란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나만의 계란 보관법

 


결혼 초 계란 10알 짜리 한 팩을 사도 유통 기한 내에 다 먹지 못 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아이가 생기고 나서는 15알 짜리 계란을 사 먹어도 여유가 있었지요. 그런데 아이가 둘이 되고 부터는 계란은 무조건 30알 짜리로 한 판 씩 사옵니다. 아이들에게 계란 반찬은 정말 효자템이거든요.

 

그런데 계란 30알 짜리 1판을 사면 마음은 참 풍요롭지만 냉장고 보관 시에 자리를 많이 차지해서 참 마음에 안 들어요. 냉장고 선반의 한 층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는데 윗 공간은 남으니 그 공간이 참 아깝거든요.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란 보관함을 따로 팔기도 하더라고요. 시중에 파는 계란 보관함도 살펴 보았지만 제 마음에 쏙 들지는 않더라고요. 그러던 중에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 하고 시도 해 보았습니다. 저만의 계란 보관법을 알려드릴게요.

 


계란 보관법에 필요한 준비물은 커터칼 단 하나 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먼저 달걀 판을 반으로 잘라 줄 겁니다. 딱 절반이 되는 지점을 칼로 쓱쓱 잘라 줄 거예요. 달걀 판이 종이 재질이라서 쉽게 잘 잘립니다. 이때 손은 조심하시길 강조드려요~ 달걀 판을 이렇게 자르기만 하면 달걀 보관법에 필요한 준비의 반은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달걀 판을 2층으로 쌓아 주세요. 1층 위에 2층을 살포시 올려주면 됩니다.


신선한 달걀 보관을 위해 뚜껑도 있으면 참 좋겠죠? 원래 덮여 있던 투명한 뚜껑을 칼을 이용해서 반으로 잘라줍니다. 얇은 재질의 플라스틱이라서 가위로 쓱쓱 잘라주셔도 됩니다.


윗부분을 투명 뚜껑으로 덮어주니 아주 깔끔한 모습입니다. 정말 쉽고 간단한 계란 보관법이 아닌가요?


투명 뚜껑 2개 중에 이왕이면 유통기한이 남겨져 있는 쪽의 뚜껑을 사용해 주세요. 그러면 계란의 관리도 더 쉬워집니다.


손 쉽게 만든 달걀 보관함을 냉장고에 넣은 모습입니다.
기존에 있던 달걀까지 합쳐 3층으로 쌓여져 있네요. 이제 이 정도도 금방 먹습니다~

 


계란 보관함을 사지 않아도 나만의 실용적인 계란 보관함을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계란을 다 먹고 나면 계란판은 버리고 새 계란판으로 교체해주면 되니 쉽고, 위생적으로 관리 할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신선하게 계란 보관하는 법

 

계란의 숨구멍이 있는 둥근 부분을 위로하고 뾰족한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세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껍질에는 1만개 이상의 기공이 있는데 이곳을 통해 숨 쉬므로 향이 강한 식품과 함께 두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보관한다면 다음 계란 보관 시엔 반드시 용기를 깨끗이 세척하고 건조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계란에 오염물질 제거를 위해 가정에서 물로 씻어 보관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면 계란 표면의 보호막이 제거되고 그로 인해 세균이 계란 껍질의 기공을 통해 내부로 흡수되어 달걀이 변질되기 쉽다고 합니다. 계란 껍질에 이물질이 묻어 있다면 키친 타월 등으로 가볍게 닦은 후에 보관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계란 냉장고 보관 위치

 

계란은 냉장고 문 쪽 보다는 냉장고 안 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고 문 쪽에 보관할 경우 냉장고 문을 열고 닫을 때 계란이 충격을 받기 쉬우며 충격을 받은 계란은 노른자가 풀어져서 신선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냉장고 온도의 차이가 없는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의 유통기간

 

보통 1-2주가 유통기한이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먹을 수 있는 소비기한은 계란의 보관법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란의 유통기간은 10도씨 이하에 보관할때는 25일, 10~20도씨 사이 보관할때는 14일, 35~30도씨 사이 보관할때는 7일 이라고 합니다. 냉장보관을 하면 한달 가량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계란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계란의 올바른 보관법으로 안전하고 신선하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2020/11/30 - [정보] - 유자차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

 

유자차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

유자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계절이 오면 유자차가 절로 생각이 나지요. 겨울이 시작되면 저희 집 아이들은 유자차를 찾습니다. 따뜻하게 한 잔 타 먹으면 몸이

momomommy.tistory.com

2020/11/25 - [정보] - 꿀 탄소동위원소비/ 꿀 종류/ 꿀 효능/ 꿀 부작용

 

꿀 탄소동위원소비/ 꿀 종류/ 꿀 효능/ 꿀 부작용

꿀 탄소동위원소비/ 꿀 종류/ 꿀 효능/ 꿀 부작용 꿀 탄소동위원소비 얼마 전 꿀을 구입했는데, 겉면에 탄소동위원소비가 23.5이하라는 글귀가 눈에 띄었습니다. 탄소동위원소비라는 단어가

momomommy.tistory.com

2020/11/21 - [정보] - 냉동가래떡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 방법

 

냉동가래떡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 방법

냉동 가래떡 에어프라이어 냉동 가래떡 해동 없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친정집에 김장하러 갔다가 얻어온 가래떡입니다. 친정어머니가 갓 뽑은

momomommy.tistory.com

2020/11/20 - [정보] - 테일러 푸룬주스/딥워터 변비 해결사

 

테일러 푸룬주스/딥워터 변비 해결사

테일러 푸룬주스/딥워터 테일러 푸룬주스를 먹은 후 변비 탈출에 성공한 이야기입니다. 저희집 아이의 이야기입니다. 어느날 간식으로 도미노피자를 먹었는데 그날따라 욕심을 부리며 피자1판

momomomm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