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반건조 오징어 효능/ 보관법/ 맛있게 굽는법

by 새우마요 2020. 1. 6.

반건조 오징어 효능, 반건조 오징어 보관법, 반건조 오징어 맛있게 굽는 법

오늘은 반건조 오징어(피데기)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반건조 오징어(피데기)란?

오징어 속에는 물기가 남아있고 겉만 대강 마른 오징어를 말합니다.

 

 

저희 집은 반건조 오징어를 자주 사 먹는데요.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도 좋고 남편의 든든한 술안주로도 좋아서 한 번에 살 때 한 축씩 구입을 한답니다.

한 축을 구입하면 한 달 정도 먹는 것 같아요.

오징어 한 축은 20마리입니다.(오징어 한 축=20마리)

 

 

 

 

오징어 효능

 

첫째. 성인병 예방 효과

오징어에는 고도의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의 혈관 축적을 막아주고

동맥경화증, 고혈압, 혈전증 등 혈관계 성인병 예방은 물론 뇌기능과 스테미너를 증진시켜줍니다.

 

둘째. 피로 해소 효과

오징어에는 돼지고기, 소고기의 수십 배에 달하는 타우린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타우린은 피로를 해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셋째. 간 기능 개선 효과

타우린 성분은 해독 작용을 해서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풀어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오징어는 간의 부담을 줄여주며 간 기능을 향상해 각종 간 질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넷째. 두뇌 건강에 좋은 효과

오징어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이 비타민 E는 집중력을 향상하고 노인성 치매를 예방해주는 고마운 성분인데요. 오징어를 섭취하면 두뇌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이나 집중력이 필요한 분들 오징어 먹고 두뇌건강도 챙겨보세요.

 

다섯째. 위궤양 및 위염 개선 효과

오징어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수산화알루미늄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해주고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위궤양이나 위염 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여섯째. 다이어트 효과

오징어는 탄수화물이 없어 칼로리가 낮으며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라서 살을 빼거나 근육을 만드는 데 있어 효과적입니다.

일곱째. 노화방지 효과

오징어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습니다. 셀레늄은 인체에서 강력한 항산화·면역기능 강화 작용을 하며 DNA 보호와 세포 기능 활성화를 통해 노화를 막아줍니다. 게다가 인체에 흡수된 중금속 해독과 발암물질을 차단하는 효과까지 있답니다.

 

 

반건조 오징어 보관법

 

반건조 오징어는 자체 수분이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넣어두면 서로 달라붙습니다.

한 마리씩 밀폐시켜서 개별 포장냉동보관하면

나중에 해동하기도 좋고 오래 두고 항상 똑같이 먹을 수 있습니다.

 

 

 

반건조 오징어 맛있게 굽는 법

 

반건조 오징어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직접 불에 구우면 겉은 타고 속은 수분이 많이 먹기 힘듭니다.

겉과 안이 모두 알맞게 구워지게 하려면 불에 직접 닿지 않게 굽는 것이 좋아요.

전자레인지에 넣어 (2분 30초 정도) 살짝 굽거나, 달군 프라이팬에 구워주면 좋습니다.

 

 

저희 집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데요.

반건조 오징어 양쪽 측면에 가위 집을 내고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180˚에서 6-7분 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앞면 3-4분, 뒤집어서 3분 정도 구워주면 맛있는 오징어 구이가 되어 나옵니다.

고추장과 마요네즈에 찍어서 먹으면 더욱더 맛있습니다.

너무 짠맛이 꺼려지신다면 물에 살짝 담갔다가 구워주면 짜지 않고 담백합니다.

 

반건조 오징어의 효능과 보관법, 맛있게 굽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몸에 여러 가지로 좋은 음식인 오징어 맛있게 드시고 건강도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