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양배추즙의 효능과 부작용 알고 양배추사과즙으로 마셔봐요.

by 새우마요 2024. 1. 12.

양배추즙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양배추사과즙 

저는 소화력이 약해서 어렸을 때부터 양배추즙을 많이 먹으면서 자랐는데요. 위장 건강 하면 항상 등장하는 것이 양배추인것 같아요. 양배추는 3대 장수식품으로 손꼽힐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채소로 알려져있습니다. 
 

 
 
 
양배추는 보통 샐러드나 쌈으로도 많이 먹지만 요즘은 간단하게 즙의 형태로 물처럼 마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오늘은 양배추즙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즙의 효능


1. 소화기능 개선

 
양배추에는 다양한 종류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소화기능을 개선해주며, 위와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2. 항산화작용

 
양배추에는 비타민 C와 카로틴이 풍부하여 우리 몸의 항산화작용을 돕습니다.


3. 체중 관리

 
양배추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인해 양배추즙은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의 부작용


그러나 양배추즙은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소화기관 불편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소화기관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가스가 많이 생성되어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갑상선 기능 저하

 
양배추에는 갑상선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갑상선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3. 피부 변색

 
매우 드문 경우지만, 양배추즙에 들어있는 카로틴이 피부를 노랗게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배추즙은 많은 효능이 있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와 체질에 따라 반응이 다를 수 있으니, 섭취 전에는 반드시 의사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즙 복용법

 

1. 양배추즙 섭취 시간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또는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쥬스의 영양소가 잘 흡수될 수 있습니다.


2. 양배추즙 섭취량

하루에 한 잔(약 240ml)을 기준으로 하며,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양배추즙 섭취시 주의사항

양배추에는 갑상선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성분이 있으므로, 갑상선 문제가 있는 사람들은 섭취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양배추즙이 위와 건강에 좋은건 알고 있지만 솔직히 맛은 정말 별로인데요. 역한 맛을 중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없을까 고민하다가 양배추사과즙을 알고 그때부터는 양배추와 사과를 섞어 만든 양배추사과즙으로 먹고 있어요.
 
양배추와 사과를 함께 믹스하여 만든 양배추사과즙 쥬스는 각각의 장점을 모두 취한 건강 음료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효능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사과즙의 효능


1. 체중 관리

양배추와 사과 모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이는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2. 소화 개선

양배추에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들어있고, 사과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효과적으로 소화를 도와줍니다.


3. 항산화 효과

사과에는 풍부한 비타민 C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를 지연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4. 면역력 강화

양배추와 사과에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양배추사과즙의 장점

 
양배추와 사과를 결합한 쥬스는 다른 채소 쥬스와 비교했을 때 몇 가지 독특한 장점이 있습니다.


1. 맛

양배추는 자체적으로 맛이 거의 없거나 약간 쓴맛이 납니다. 그러나 사과는 달콤하고 신선한 맛을 가지고 있어, 양배추의 쓴맛을 중화시키고 더욱 맛있는 쥬스를 만들어줍니다.


2. 소화력 개선

양배추와 사과는 각각 소화 효소와 펙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능을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이는 다른 채소 쥬스보다 더욱 우수한 소화력 개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영양 균형

양배추에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사과에는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이 두 가지를 결합하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양배추사과즙도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한 양배추즙의 부작용을 참고해주세요. 또한,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특정 건강 상태나 알레르기가 있다면, 섭취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2020.11.30 - [정보] - 유자차의 효능과 부작용

 

유자차의 효능과 부작용

유자차의 효능과 부작용 유자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운 계절이 오면 유자차가 절로 생각이 나지요. 겨울이 시작되면 저희 집 아이들은 유자차를 찾습니다. 따뜻

momomommy.tistory.com

 
2020.02.01 - [정보] - 볶은 귀리, 귀리차 효능

 

볶은 귀리, 귀리차 효능

볶은 귀리로 만든 귀리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리차 아시나요? 요며칠 제가 몸이 아프다는 이유로 친정어머니가 집에 오셨는데.. 볶은 귀리를 챙겨 오셨더라고요. 볶은 귀리

momomommy.tistory.com

 

2023.11.30 - [정보] - 귤 효능 칼로리 세척방법 보관법 귤껍질활용법

 

귤 효능 칼로리 세척방법 보관법 귤껍질활용법

귤의 효능과 칼로리, 귤의 세척방법과 보관법, 귤껍질활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의 효능 1. 풍부한 비타민C 귤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감기 예방과

momomomm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