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크리스마스선물추천(초등학생어린이)

by 새우마요 2020. 12. 10.

초등학생어린이 크리스마스선물추천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하셨나요?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님이시라면 매년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로 고민 하실텐데요. 그 고민을 덜어드리고자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추천 해 보려고 합니다. 

 

 

 

 

저희 집 아이는 초등학생 1학년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학교에 일주일에 1-2회 밖에 안 가는데요. 그런데도 학교에 갈 때마다 빌리고 싶은 책이 있다며 도서관에 꼭 꼭 들릅니다.

 

 

 

 

어떤 날은 집에 환하게 웃으면서 오고, 어떤 날은 풀이 죽어서 오곤 하지요. 그 이유는 뭘까요? 원하는 책을 빌렸느냐 못 빌렸느냐에 따라 희비가 바뀌는데요. 그건 바로 이 책 때문이었습니다.

 

 

 

 

 

그림 보니까 뭔가 익숙하시죠? 어디서 많이 본 애들인데 하실 거예요. 요즘 이 책이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라고 하네요. 학교 들어가기 전에는 전혀 몰랐는데요. 학교 도서관에서 이 책이 인기라서 대출이 쉽지 않다고 합니다. 

 

 

 

 

 

그 책은 바로 <GoGo카카오프렌즈>라는 책이었습니다. 세계사를 다룬 학습만화책인데요. 현재 17권까지 출간 되었다고해요. 책 표지가 너무 예쁘지 않나요? 그림만 봐도 소장하고 싶어지는 마음이 드는군요.

 

이 책은 처음 세계를 접하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면서 세계의 역사, 문화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구성해 놓아서 초등 저학년에게 적합한것 같아요.

 

 

 

 

<GoGo카카오프렌즈> 이 책을 크리스마스선물로 할머니께서 보내 주셨습니다. 그 소식을 듣고 아이가 얼마나 좋아하던지요. 너무 인기가 많아서 도서관에서 빌려 보는게 힘들었는데 이렇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받게 되니 정말 좋다고 방방 뛰더라고요. 

 

 

 

 

크리스마스 선물로 갓 도착한 <GoGo카카오프렌즈> 1권부터 10권까지 읽느라고 정신이 없습니다. 1권부터 10권까지 차례대로 소개하면 프랑스/ 영국/ 일본/ 미국/ 중국/ 이탈리아/ 독일/ 인도/ 스페인/ 이집트 입니다. 한국은 언제 나오나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바로 다음권인 11권이었네요. 얼른 다음 책도 사고 싶다고 아이가 조르는군요.

 

 

 

 

<GoGo카카오프렌즈> 구성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소개해 볼게요.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Go카카오프렌즈는 아울북에서 출판했습니다. 책 표지에는 그 나라의 특징적인 모습이 담겨져 있습니다. 

 

 

 

 

만화책 안쪽도 보여드릴게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친구들의 표정이 아주 실감나게 표현되어 있네요. 

 

 

 

 

책 속의 등장인물은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인 라이언, 무지, 어피치, 프로도, 네오, 튜브, 콘, 제이지 총 8명의 캐릭터입니다.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캐릭터가 세계사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궁금해지는군요.

 

 

 

 

한 장이 끝날 때마다 '역사 상식 코너'가 들어있어서 카카오프렌즈가 다녀간 곳에 대한 정리를 하고 역사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만화책을 보면 이런 코너는 안 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부분은 부모님이 관심을 갖고 함께 읽으면서 설명해주면 도움이 될 것 같더라고요.

 

 

 

마지막 장에는 지도로 각 나라의 특징을 알아보는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요. 그나라의 수도, 주요도시, 문화, 유명한 음식, 축제 등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의 귀여운 캐릭터를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코너도 들어있네요.  그리고 그 아래에는 연표가 들어 있어서 앞에서 본 것들을 잘 정리할 수 있겠어요.

 

 

 

GoGo카카오프렌즈는 세계의 역사, 문화, 사람들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주제와 내용을 재미있는 스토리로 풀어내었는데요. 세계사를 공부한다는 느낌보다는 세계 여행을 떠나 직접 체험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게 이 책의 목적인것 같아요.

 

 

 

 

 

그래서 부록자료로 여권이 들어있답니다(2권에 들어있어요). 그리고 각 권마다 여권에 붙일 수 있는 스페셜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한권 읽을 때마다 여권을 펼치고 그 나라의 스티커를 붙여주는 재미도 쏠쏠하답니다. 정말 해외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 나네요.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은 꿈도 못 꾸는 요즘인데.. 카카오프렌즈 여권에 스티커 붙이며 대리만족 해야겠는걸요?

 

 

 

 

그리고 부록자료로 세계지도 브로마이드도 함께 왔습니다. 아이방 한켠에 붙여 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코로나가 끝나면 세계 여러나라 중에 어딜 가보고 싶냐고 물으니 이집트라고 해요.  어서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친할머니에게 크리스마스선물로 고고카카오프렌즈 책 10권을 선물로 받고나서, 나머지 11권부터 17권까지는 외할머니의 크리스마스선물로 찜콩 예약해두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장난감 선물보다 훨씬 좋은 선물 같아요. 

 

 

초등학생 어린이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고고카카오프렌즈 책을 추천합니다!

좋은 선물 되시길 바랄게요.^^

 

 

 

 

 

초등학생 고학년 아이의 크리스마스 선물도 궁금하시죠? 초등 4학년 남아가 갖고 싶어하는 크리스마스선물 5가지를 준비해봤습니다.아래 글에서 참고해보세요.

 

 

 

초4 초등 남아 크리스마스선물 추천 5가지

초4 초등 남자아이 크리스마스선물 추천 5가지 이제 크리스마스가 한 달 정도 남았습니다. 선물을 준비해야 할 시기가 다가왔네요. 제가 아이를 키우면 15년 이상 경험해 보니 크리스마스 선물을

momomomm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