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발목 줄넘기 추천/ 발목 줄넘기 효과/ 발목 줄넘기 하는법

by 새우마요 2020. 12. 9.

추워지는 요즘, 겨울철 어린이 실내운동으로 발목 줄넘기 추천해요.

 

 

 

초등학교 1학년인 저희 집 아이가 오늘 학교에서 발목 줄넘기를 선물로 받아왔습니다. 코로나 2.5단계가 되니 아이들이 학교에도 자주 못 가고, 학원도 집합 금지 명령이 내려져서 집에만 있어야 하는 상황인데요.

그런 아이들에게 실내에서 조금이라도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학교 측에서 아이디어를 내신 것 같았습니다.

 

 

 


오늘 학교에서 받아온 발목 줄넘기는 직선형(일반형) 발목 줄넘기입니다. 아이가 발목 줄넘기를 비닐에 싸여진 채로 가슴에 꼭 안고서 집으로 왔어요. 이건 집에서 할 거라서 떨어뜨리거나 더러워지면 안 된다고 조심하며 가지고 왔더라고요. 그 모습이 얼마나 귀엽던지요.

 

 

 

발목 줄넘기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 볼까요? 팽이처럼 생긴 동그란 부분에는 led 램프가 들어 있어서 발목 줄넘기를 하면 반짝거립니다. 밤이 되면 램프가 반짝거려서 더 신이 날 것 같아요.

동그란 부분은 발목에 끼우는 부분인데 폭신폭신한 보호 캡이 덧대어져 있어서 발목 주변으로 돌릴 때 충격을 흡수해주겠더라고요.  

 

 

 

기존에 집에 있던 발목 줄넘기는 물결 모양의 발목 줄넘기입니다.  이것도 직선형 발목 줄넘기와 모양만 다를 뿐 사용하는 방법과 효과는 같습니다. 이건 밖에서 사용하던 거라서 비교차 사진만 찍어보았습니다.

 

 

 

 

발목 줄넘기! 요즘 왜 인기일까요?

 

겨울이 되니 날씨도 추워지고, 운동량은 급격히 줄어들고, 코로나로 외출을 못 하는 아이들의 스트레스는 점점 더 심해지고..  이런 상황에서 발목 줄넘기야 말로 활동량이 많은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필요하구나 싶어요.

 

 

발목 줄넘기! 추운 겨울 우리 어린이들 실내운동으로 추천해요.

 

 

 

 

 

 

발목 줄넘기의 특징과 효과에 대해 알아볼까요?

 

1. 탄성이 좋은 플라스틱 재질의 발목 고리로 가볍게 리듬을 타며 돌려주면 됩니다.

2. 두툼한 고무 재질로 부드럽게 감싸 발목을 보호하여 오랜 시간 돌려도 발목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3. 건전지가 필요 없는 led로 운동하면서 바퀴가 돌아가며 자동으로 불빛이 보입니다.

4. 가볍게 운동하면서 3가지 유산소운동(줄넘기, 런닝머신 , 훌라후프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5. 사뿐사뿐 돌렸을 뿐인데 전신운동으로 다이어트 효과가 있습니다.

6. 실내/ 실외, 주간/ 야간, 혼자/ 여럿이 언제 어디서나 좁은 공간에서도 운동이 가능합니다.

7. 어른, 어린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사람 많은 곳에는 갈 수 없고, 운동은 해야겠는데 재미없는 운동은 하기 싫고, 그런데 운동 효과는 컸으면 좋겠고.  발목 줄넘기는 그런 어른들에게도 꼭 필요한 실내운동기구 인 것 같습니다.

 

 

 

발목 줄넘기 할 때 주의할 점 몇 가지가 있는데요.

1. 발목 줄넘기 할 때 주변 사람은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해요. 가까이에 서 있다가 줄넘기에 맞으면 아파요. 아픈 정도가 아니라 심하게 부딪히면 골절도 생길 수 있으니 꼭 주의하셔야 해요.

2. 내가 살고 있는 집이 1층이 아니라면 꼭 두꺼운 매트 위에서 활동해주세요. 가볍게 뛰니까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아래층에서 들을 때는 큰 소음일 수 있어요. 그리고 바닥에서 회전팽이 돌아가는 소리가 은근히 크게 들린답니다.

3. 물을 조심하세요. 비 오는 곳이나 분수대, 물가에서 사용할 경우 제품이 부식 되거나 고장 날 수 있습니다.

4. 반드시 긴 양말이나 발목을 보호 할 수 있는 물품을 착용 후 사용해주세요. 발목 줄넘기에 보호캡이 싸여져 있긴 하지만 맨 살에 돌리면 상처가 날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발목 줄넘기 동영상 보여드릴게요. 분명 몇 개월 전 만 해도 발 스텝이 꼬이고 박자가 안 맞아서 힘들어 하던 아이었는데.. 어느새 감을 찾고 열심히 돌리네요. 한번에 100개 씩은 걸리지 않고 하더라고요. 요거 잠깐 했는데 땀이 난다고 하는 걸 보니, 운동량이 꽤 많나 봐요. 발목 줄넘기! 겨울철 실내운동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