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방학/예습/선행 초등수학문제집 추천해요!

by 새우마요 2021. 1. 6.

오늘은 초등학생이 방학 때 예습하기 좋은 초등수학문제집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초등학생의 겨울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방학이 되면 수학 교과 만큼은 꼭 예습을 시키는데요. 한 학기 정도 예습 용으로 쉽게 풀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을 추천해 보려고 합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추천

천재교육- 개념클릭 해법수학

 

 

 

저희 아이는 지금 1학년인데요. 2학년 올라가기 전에 한 학기 앞서 2-1을 예습하기로 합니다. 아직은 저학년이라서 빠른 선행은 지양하고요, 1학기 정도만 예습해서 학습에 자신감을 심어주려고 합니다.

 

 

 

 

 

개념클릭 문제집 펼쳐보면 맨 앞쪽에 '한 달 만에 뚝딱! 나의 학습 다이어리'가 담겨져 있습니다.  약 한 달 만에 교재 1권을 끝낼 수 있는데요,  스스로 날짜를 적어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저희는 주말을 빼고 주 중에만 공부하니 한 달이 조금 넘게 걸리겠더라고요.

 

 

 

 

개념클릭 해법 수학의 4단계 시스템!

1단계는 만화로 재미있게 개념을 익히고

2단계엔 개념집중 연습으로 개념 꽉 잡기

3단계는 익힘책 문제로 실력 다지기

4단계는 단원평가로 실력을 체크합니다.

 

 

 

 

개념클릭 문제집은 개념을 만화로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이미지화 하였습니다. 단원 시작할 때마다 동영상 강의 QR코드를 스캔하면, 그 단원의 개념을 전체적으로 설명하는 강의를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은 15분 정도 걸리네요. 

 

 

 

새로운 공부를 시작할 때 아이들이 부담 갖기 쉬운데.. 이렇게 만화로 개념을 설명해주니 아이들이 거부하지 않고 쉽게 받아들이는 것 같아요.

 

 

 

 

 

1단계- 교과서 개념

 

개념클릭은 "만화로 재미있게 익히는 개념 학습서"라서 그런지 개념은 간단 명료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난이도는 "중, 하"의 기본 문제들이 제공됩니다. 문제의 양이 많지 않아서 아이들이 부담 없이 풀 수 있답니다. 

 

 

 

 

2단계- 개념확인문제

 

 

개념 설명과 연습 문제가 끝나면 잘 이해했는지 확인 해 보는 개념 집중 연습이 나옵니다. 예습인데도 첫 단원이라 쉬워서 그런지 정말 쉽게 잘 풀더라고요. 그래서 자신감 업 되었어요.

 

 

 

 

3단계- 익힘책 익히기

 

단원 평가에 들어가기 앞서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익힘책 정도의 수준 문제를 출제하여 앞에 배운 것들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네요.

 

 

 

 

4단계- 단원평가

 

한 단원을 학습 한 후에 공부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정리해봅니다. 개념클릭의 문제 난이도는 계속 쉬워서 기본 문제로 예습하기에는 딱 좋은 교재 인 것 같습니다.

 

 

 

정답 및 풀이 책은 교재의 뒷부분에 붙어 있습니다. 

 

 

 

앞쪽에는 '스피드 정답표'가 있어서 채점만 빠르게 할 때 유용합니다.

 

 

 

스피드 정답표 뒤쪽으로는 자세한 가이드가 있어서 문제 풀이에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저학년 까지는 이렇게 쉬운 교재로 방학 동안 예습을 끝내고, 본 학기에 들어가면 응용 교재나 심화 교재로 이끌어주세요. 하루에 3장정도의 분량인데 정말 부담없이 풀 수 있답니다.

 

 

 

천재교육에도 이렇게 수준별 교재가 많이 출시되어 있더라고요. 문제집 마다 문제의 난이도가 어떤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방학 시작한지 3일째인데. 벌써 1단원이 다 끝나가네요. 오전시간에 학습 시간을 정해서 재미있게 문제 풀고 있습니다. 지금 중학교 2학년인 큰아이 때도 개념클릭으로 방학 예습을 했었는데요. 아이에게 방학때 예습을 하는게 도움이 되었냐고 물으니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동생도 꼭 시켜주라고 이야기 하네요. 

 

 

 

방학마다 가볍게 예습하는 초등수학문제집으로 개념클릭 추천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2020/02/06 - [정보] - 예비 초등 1학년 권장도서 11권으로 학교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요.

 

예비 초등 1학년 권장도서 11권으로 학교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내요.

초등 1학년 권장도서 곧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초등학생들은 학교에 대한 기대하는 마음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낯선 환경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함이 공존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지금 예비초

momomommy.tistory.com

2020/11/18 - [정보] - 유치 빠지는 순서, 정해져있나요? (저희아이 경험담)

 

유치 빠지는 순서, 정해져있나요? (저희아이 경험담)

유치 빠지는 순서 정해져있나요? 유치 빠지는 순서 똑같을까요? 아이가 이 빠지는 시기가 되면 유치 빠지는 순서도 궁금해지더라고요. 아래 그림은 평균적으로 유치가 나는 시기와 유치가 빠지

momomommy.tistory.com

2020/12/09 - [정보] - 발목 줄넘기 추천/ 발목 줄넘기 효과/ 발목 줄넘기 하는법

 

발목 줄넘기 추천/ 발목 줄넘기 효과/ 발목 줄넘기 하는법

추워지는 요즘, 겨울철 어린이 실내운동으로 발목 줄넘기 추천해요. 초등학교 1학년인 저희 집 아이가 오늘 학교에서 발목 줄넘기를 선물로 받아왔습니다. 코로나 2.5단계가 되니 아이들이 학교

momomomm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