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몬드 효능/보관법/하루섭취량

by 새우마요 2020. 1. 8.

아몬드 효능/보관법/하루섭취량

아몬드는 풍부한 영양소와 고소한 맛, 풍부한 식감으로 사랑받는 식품입니다.

오늘은 몸에 좋은 아몬드 효능과 보관법, 하루 섭취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 효능

두뇌 발달에 도움

아몬드에는 두뇌의 노화가 이루어지는 과정을 느리게 해주는 토코페롤,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리보플라인의 성분이 활발한 뇌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치매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심장 질환 개선 및 예방에 도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우리 몸에 안 좋은 중성지방과 포화지방 수치를 감소시켜줍니다. 또 혈관에 있는 지방 역시 없애줍니다.

 

 

다이어트에 도움

아몬드 하루 섭취 권장량인 30g에는 식이 섬유가 다량 들어 있어 소화에 도움을 주고 다이어트의 적인 과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마그네슘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쉽게 저하되는 기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 및 피부 건강

아몬드에는 콜라겐을 생성하는 망간이라는 성분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답니다.

 

 

 

변비예방

아몬드에는 풍부한 식이섬유와 프로바이오틱이라고 알려진 유익균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이 장 운동을 원활하게 해 주고 장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어 변비를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아몬드 보관법

 

보관 온도: 0-5

보관일: 15일

습도: 65%의 습도

아몬드는 다른 음식의 냄새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반드시 밀봉한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보관한다면 특별한 이상 없이 최대 2년까지 보관을 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하루 섭취량

 

아몬드 하루 권장 섭취량은 한 줌 정도입니다.

무게로는 약 30g 정도이며, 개수는 20-25개 정도입니다.

열량이 높은 아몬드는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복부 팽만감, 위장 장애 등이 나타나기도 하니 조절해서 드셔주세요.

 

 

우리 몸에 여러 가지로 몸에 좋은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잘 읽어보셨나요?

몸에 좋은 것도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하니 하루 섭취량을 고려하셔서 적당량을 먹고 함께 건강 챙겨보기를 바랍니다.